본문 바로가기

3월 만개 벚꽃 #황산공원 #물금 #호포 #금곡 #양산 #크로노스 #카이로스

by DH_89 2020. 3. 30.

반갑습니다~~^^
다들 맛점은 하셨나요~😊😊

 

어느덧 3월도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시간이 정말 빠르게 흘러갑니다ㅠㅠ😭
2월 말부턴 코로로19로 초비상사태에, 3월 초부턴 마스크대란까지, 지금은 사회적 거리두기
시간이 정말 쏜살같이 지나네요.
(누가그러더라구요😅 나이가 자동차 시속과 같다고...)

올해 35면 35km/h.. 45면... 45km/h.. 헉...
좋은지 안좋은지 모르겠어요ㅎㅎ

이렇듯 사람의 시간이 가듯, 자연도 시간이 잘 가네요~^^

주말을 이용하여 마트 장도 볼 겸 집 근교 드라이브를 다녀왔답니다~~^^
차타고 다니며 벚꽃이 핀줄은 알았지만, 만개한줄은 몰랐는데!!??!

양산 이마트 오며가며 호포 낙동강, 철길따라 다녀왔어요!!

이뻐서 신비롭기까지 합니다.
파란 하늘까지, 그림같네요

지금 사회적 거리두기 열풍에 동참하고자 차에서 내리면 안되겠다 싶더라구요.
사람들이 많았어요😂😂 ...
그래서 꽃구경도 드라이브 스루요🙊🙊

다들 마스크쓰고 계셨지만 봄내음에,
봄이 부르는 손짓을 거절 못하셨나봐요!! ㅜㅜ

차에서 봐도 이쁜데 가까이가서 보면 얼마나더 이쁠까요~^^
눈과 마음에, 그리고 사진으로 잘 간직하기로 했답니다ㅎㅎ

길가 옆으로 유채꽃밭도 보이네요!
벚꽃 터널인가요~?^^

차에서 사진도 찍고~ 벚꽃 터널도 지나가보구요~
우울한 시국에 조금은 위로를 받고 오는 기분입니다ㅎ

사람이 북적이거나, 많은 부담스러우신 분은 밤에 보는것도 추천드립니다ㅎㅎ
낮과 다르게 가로등에 비쳐진 모습도 색다르더라구요ㅎ

밤 벚꽃!

저희는 낮과 밤, 근처 일이 있어 두번이나 드라이브했어요ㅎ
현 시국과 벚꽃들이 만개한 것들을 보니 복잡미묘한 감정들이 들더라구요.

코로나로 우울하고 힘들어하는 분들 많으시고,
그 속에 새로운 봄을 설렘으로 맞이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시간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였어요🧐🧐

그리스로마신화에 보면 그리스사람들은 시간을
크로노스(Chronos)&카이로스(Kairos)로 구분했다고 합니다.


1. 크로노스
: 일반적인 시간을 의미, 모두에게 공평하게 주어지는 시간
자연제으로 해가 떠서 지는, 생로병사의 시간, 수평적 개념

2. 카이로스
: 한 개개인에게 특별한 시간, 때, 적절한 기회 또는 찰나
수직적인 개념

 

크로노스의 시간 속에서 카이로스를 찾기 쉽지 않은 요즘.
또는 카이로스의 시간 속에서 크로노스를 찾기 쉽지 않는 지금.

단순히 벚꽃이 피고 짐을 떠나,(꽃들이 피고짐이 단순한건 아니지만ㅎㅎ)
현 시대에서 우리에게 주는 시간의 메시지를 한 번쯤은 고민하게되는 나의 크로노스와 카이로스임은 분명한거 같습니다ㅎ

코로나 블루라는 신조어가 생길정도로 마음이 우울하신분들은 사진보시고 마음의 위로를 얻길 바래봅니다~^^🙏🙏

* 황산(문화체육)공원 주소입니다~^^🤩

 

댓글